아이디 저장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
-
-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입니다.
 

-
-
[이데일리] 네오브이-큐로보, 전략적 파트너십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 185

[온라인편집부] 최근 온라인 광고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네오클릭(www.neoclick.co.kr)’의 운영기업인 네오브이와 글로벌 검색엔진 ‘큐로보(www.qrobo.com)’의 개발업체인 큐로보인터내셔널이 지난 12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큐로보의 시맨틱 검색기술과 네오브이의 인증기술인 Display된 웹 페이지 내용의 문맥분석을 통해 핵심결과, 핵심 추천어 검색결과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 자체 검색엔진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우수한 검색품질을 원하는 국내의 모든 기업에게 보급을 가속화해 검색품질의 향상과 동시에 광고수익을 얻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큐로보는 통합검색 및 내부검색을 포함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네오브이는 검색결과의 광고에 필요한 기술과 광고상품 운영 및 상품구성, 영업권 등의 권리를 갖게 돼 새로운 형태의 광고플랫폼을 제시할 방침이다.

양사 관계자는 “국내 대부분의 기업이 손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우수한 검색엔진이 없는 상태이고, 검색결과에 적용할 마땅한 매칭 광고솔루션이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양사의 제휴로 데이터에 의미를 부여해 단어들의 연관성을 분석하고, 결과를 온라인매칭 광고에 적용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광고 통합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양사는 의미분석과 매칭 없이 결과만을 제공하는 기존 대형포털의 한계를 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품질과 광고효율이 향상된 검색 광고상품의 대안을 점차 강화시킬 예정이다.

<<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