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URL |
광고노출을 원하는 대표 페이지 |
연결URL |
키워드광고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
T&D (TITLE & DESCRIPTION |
검색시 사이트를 설명하는 제목( 8~15자 이내), 설명 문구(20~45자 이내) |
대표 키워드 |
업종이나 카테고리별로 검색이 집중되는 키워드.( 예 : 원피스, 청바지, 성형외과, 대출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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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키워드 |
대표키워드에 비해 사용자의 검색결과에 구체적으로 노출되는 키워드.( 예 : 청바지에 어울리는 신발, 한도 없는 대출, 코 성형 잘하는 성형외과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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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키워드 |
동일 카테고리, 업종 광고주의 키워드 사용패턴, 연관도 등을 기반으로 확장된 키워드를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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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불가 키워드 |
법적, 사회적, 정치적 사회적, 정책적, 사회적 문제로 인해 광고가 불가능한 키워드.( 예 : 살인, 납치, 강간, 범죄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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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점수( QI. Quality Index ) |
운영중인 온라인 광고의 품질을 판단하는 지수.키워드와 T&D, 사이트의 연관도, 광고기간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여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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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
등록하는 사이트의 컨텐츠, 필요 서류, T&D, 키워드 관련도와 적합성 등을 확인하여 온라인광고 적합성 여부를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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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 ( Page View ) |
유저가 인터넷 상에 있는 홈페이지를 열어본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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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 Unique Visitors ) |
일정 기간 동안 특정사이트에 동일 아이피로 중복방문한 수를 제외한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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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S & ROI |
ROAS (Return On Ads Spending)
투자가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얻은 매출 비율. ROAS=매출/광고비 * 100
ROI ( Return of Investment)
투자가 광고비로 얻은 이익 비율, 투자수익률. ROI=광고수익/광고비*100
예)광고비 500만원, 광고를 통한 이익이 1,000만원일 때 ROAS와 ROI는?
ROAS=500만원/500만원*100 = 100%
ROI=1000만원/500만원*10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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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율(CVR, Conversion Rate) = 컨버젼 |
클릭을 통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실제 구매가 되는 비율. 컨버젼 = 구매 수/클릭 수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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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광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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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 ( Click-Through Rate ) ( =클릭율 ) |
클릭 수를 노출수로 나눈 값을 백분율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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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클릭비용 ( PPC, Pay per click ) |
1회 클릭당 소진되는 평균비용 평균 클릭 비용 = 전체 소진비/전체 클릭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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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 ( Cost-Per-Mille ) |
계약기간 내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정액제 방식. CPM = 광고단가/광고노출 수*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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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A ( Cost-Per-Action ) |
유저가 클릭을 통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취하는 특정 액션( 회원가입, 상담, 구매 등 )을 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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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S ( Cost-Per-Sale ) |
1회 구매를 하는데 소진된 금액 CPS = 총 광고비/구매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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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 |
스팸 클릭 등으로 인해 광고주 계정으로 포인트로 돌려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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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
광고주 요청으로 신용카드 취소, 현금환불 등으로 한 광고비를 돌려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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