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로 만나 뵙겠습니다.

-
-
-
-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입니다.
 

-
-
[경향신문] 국내순수기술 온라인검색광고 네오클릭 “태그매치” 오픈 조회수 : 668



국내 순수기술로 검색광고시장에서 많은 광고주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는 ㈜네오브이(대표 김수현)에서 제공하는 네오클릭(www.neoclick.co.kr)광고서비스가 기존 광고방식에서 추가로 제공되는 태그매치를 선보였다.


네오클릭에서 새롭게 선보인 태그매치는 인터넷 사용자가 네오클릭과 제휴된 웹사이트, 또는 특정컨텐츠나 페이지에 접속하면 핵심컨텐츠, 웹페이지 주요내용의 중복도와 굵기, 컬러 등으로 인식된 중요도를 포함한 형태소 자동분석 시스템 등을 통해 추출하고 분석하여 해당 내용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네오클릭 광고를 자동 태그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광고서비스 이다.

즉,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얼마 전 방영이 끝난 인기 절정의 드라마 시크릿가든과 관련된 언론기사를 볼 경우 해당기사의 주요내용과 컨텐츠를 자동 추출하여 드라마, 트레이닝복, 비대칭컷 등의 광고를 태그형태로 노출하게 된다. 현재까지 태그매치방식의 광고서비스는 머니투데이(오센, 스타뉴스), 미디어인뉴스, 스포츠동아, 아이뉴스24, 조이뉴스, 투데이코리아, YTN 등의 언론매체와 제휴를 하였으며 서비스 오픈을 앞에 두고 있다.

네오클릭의 태그매치는 등록된 특허(제 10-757951)를 기반으로 각각의 웹페이지를 형태소 분석하여 키워드를 추출하는 것으로 수동으로 키워드와 웹페이지를 매핑하는 방법이 아닌, 웹브라우저가 해당 웹페이지를 읽는 동시에 자동으로 주요키워드를 추출하여 실시간 이슈에도 광고노출은 물론, 빠른 속도와 정확한 키워드 추출, 타겟팅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네오클릭 서병선 운영사업부 본부장은 기존 배너광고, 텍스트광고와 달리 해당 기사, 사이트의 주요내용과 연관된 광고정보를 태그방식으로 노출함으로써 사용자가 충분한 목적성을 가지고 광고를 클릭하게 되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원하는 광고를 접할 수 있고, 광고주입장에서는 광고효율이 뛰어나 충분한 효과를 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태그매치는 또한, 일반 웹사이트나 자신의 웹사이트, 카페를 운영하는 사용자들도 네오클릭 사이트에서 태그매치서비스를 플래시 등 사이트 컨셉에 맞게 쉽게 퍼갈 수 있어 주요태그를 자동으로 노출하면서 사이트 운영수익도 함께 낼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준비중에 있다.

그 동안 국내최저가(30원) 온라인 CPC검색광고 네오클릭을 통해 온라인광고시장의 주목을 받아온 네오브이 키워드매치, 지능형웹서치위젯에 이어 태그매치를 통해 광고주의 관심을 계속 이어갈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자세한 문의는 네오클릭 고객센터 1544-1617을 통하여 문의가 가능하다.



<<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