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
-
-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입니다.
 

-
-
[연합뉴스]검색컨텐츠 네트웍검색 30원 온라인CPC광고 인기 조회수 : 588





대한민국 최초 순수기술로 만들어진 검색컨텐츠 매칭 네트웍 검색광고 네오브이 '네오클릭' 서비스 인기몰이


 

3년 동안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던 Y씨는 최근 키워드 광고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키워드 광고의 입찰이 치열해 지면서 입찰 단가가 높아져 더 이상 광고비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키워드 광고란 일명 오버추어 광고라고도 불리며,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소비자인 인터넷사용자가 직접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키워드(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한 정보들과 검색광고를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기법을 말한다. 네티즌의 약 86% 정도가 키워드 검색을 이용할 정도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특히 필요에 의해 검색한 경우에는 직접 키워드(검색어)를 입력하여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현재 넘쳐나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키워드 검색의 광고료는 꾸준히 오르고 있다.

이에 국내 순수 기술의 토종 검색광고 전문업체 네오브이에서 검색광고 비용을 획기적(타 검색광고비의 20% 수준)으로 절감하는 네오클릭(www.neoclick.co.kr) 키워드매치 서비스가 있어 화제이다.

네오클릭의 키워드매치는 형태소분석을 통한 주요키워드를 추출하거나 검색결과를 노출시키는 시스템을 자체 보유특허(등록 10-0892990 검색사이트의 자동비교 검색시스템 및 검색방법 외)를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기존 검색광고에서 '청바지' 등과 같이 특정키워드 만을 입력했을 때 검색광고가 노출되어 사용자의 만족도가 떨어졌다면 "스티브잡스가 입은 청바지"와 같이 문장형태의 검색을 하여도 검색결과 또는 웹사이트 내에 존재하는 스티브잡스, 청바지와 같은 주요 컨텐츠의 형태소를 추출하여 검색결과에 해당 키워드의 검색광고를 노출하여 줌으로써 사용자와 광고주의 만족도를 모두 높여주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 서비스이다.

이와 같이 검색키워드를 검색광고와 단순 매치하여 노출하는 수준을 벗어나 사용자의 검색목적에 맞게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와 웹페이지를 분석하고 추출하여 광고주와 매치하는 방법을 개발하여 적용함으로써 국내 온라인광고시장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네오브이 이재용 총괄이사는 "기존 검색광고의 매치율이 25%수준이라면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한 네오클릭은 최대 95%까지 노출하는 장점이 있으며. 광고단가는 국내 최저가인 30원부터로 기존 외산 검색서비스로 점령되어있는 한국 검색시장에 맞지 않는 광고정책을 보완한 새로운 검색광고로 약 400%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광고주들의 광고비 및 외화유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가격대가 저렴하면서도, 트래픽이 검증된 사이트에서 노출되므로 효과도 좋은 편이고, 광고주의 예산이나 이슈에 따라 집행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용자 또한 원하는 광고 컨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활성화에 큰 형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광고 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로 주목 받는 네오클릭 서비스 이용문의는 홈페이지(www.neoclick.co.kr) 또는 1544-1617를 통해 가능하다.
(끝)

출처 : 네오브이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2010-08-25 14:30] 송고

[원문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