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
-
-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입니다.
 

-
-
똑똑한 온라인 광고플랫폼으로 해외시장 진출 조회수 : 0
네오브이의 온라인 광고플랫폼 네오클릭, 그리고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기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6년 설립된 온라인 광고플랫폼 전문기업 ㈜네오브이는 차별화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타기팅 기술에 전문화 역량을 집중했다. 사용자들의 웹·모바일 콘텐츠, 문맥 및 검색 키워드 분석 및 성향, 유형, 패턴 타기팅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이 담긴 대표적인 서비스가 ‘네오클릭’이다. 구글과 유사한 서비스인 콘텐츠 매치 기술, 리얼타임키워드 비딩, 키워드 리타기팅, 위치기반 광고비딩, 빅데이터 분석 관심사 예측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돼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특허 60여 개, 해외 특허 10여 개를 보유하며 기술 경쟁력을 확보했다. 

온라인 타기팅에 특화된 기술은 해외 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네오브이는 최근 동남아 10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말레이시아의 이니티라는 기업과 글로벌 광고플랫폼 한국법인 이니티코리아를 설립했다. 이니티를 통해 네오클릭 해외버전을 준비 중이며 이미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사업 시작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향후 동남아 8개국에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네오브이 김수현 대표는 “해외는 구글 이외에 키워드 광고에 대한 개념도 부족하기 때문에 충분히 시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계열사인 ㈜마블링은 처음부터 해외시장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광고 차단 해제 솔루션인 ‘마블애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된 광고 영역을 감지해 광고 송출을 복원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원천 기술을 보유했다. 현재 일본 글로벌 광고 기업에서 테스트 중에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네오브이는 국내 포털 1세대인 ‘드림위즈’를 인수하며 ㈜드림위즈인터넷을 설립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김 대표는 “기존 기업들의 기술력을 평가하는 제도를 만들어 미래가 있는 기업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들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