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
-
-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입니다.
 

-
-
[나눔뉴스] 온라인 광고게의 돌풍, 네오클릭 웹서치위젯 조회수 : 682
나눔뉴스에 보도된 내용입니다.




온라인 광고계의 돌풍, 네오클릭 웹서치위젯
네오브이의 ‘네오클릭 컨텐츠 웹서치 위젯’ 인기

주요 검색포털 업체들이 1분기 광고사업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호실적을 내고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경기가 회복되면서 얼어붙었던 광고주의 주머니도 열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올 2분기에 월드컵과 지방선거 등 대형 이벤트가 예정돼 있어 포털 광고사업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은 지난해 11월 검색
광고 대행사를 구글에서 오버추어로 변경하면서 1분기 성적이 크게 개선됐다.  지난 3일 올해 1분기 실적(본사 기준) 발표를 통해, 매출액은 712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0.6% 늘었고, 영업이익은 192억 원으로 438.7% 급증했다. 오버추어는 키워드 광고 서비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다음을 비롯해 NHN, 야후 등과도 제휴를 맺고 있다.

다음 1분기 매출 실적을 견인한 것은 바로 검색광고다. 전체 매출액의 절반이 넘는 396억 원이 검색 광고 매출에 해당한다. 다음은 이 여세를 몰아 전체 검색광고 매출에서 자체 클릭당 요금부과(CPC) 검색 광고 비중을 현재 5%에서 올해 연말 20%까지 올린다는 전략이다.

한편 넘쳐나는 광고로 인해 온라인 광고 시장이 과부하상태인 이 시점에서 온라인광고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네오클릭이 웹서치 위젯을 4월 신규 런칭하면서 서비스 가속행진으로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웹서치 위젯 서비스란 인터넷 사용접속이 많은 사이트 일측에 노출되는 광고로 검색어와 웹페이지 형태소분석을 통해 광고 컨텐츠를 노출하는 것으로, 일반 CPC광고보다 최대 4배 높은 효과를 내고 있다. 게다가 네오클릭은 일반키워드뿐 아니라 다년간의 분석을 통한 형태소분석키워드로 사용자 맞춤 타겟팅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가격대는 클릭당 광고금액 30원부터로 저렴하며, 트래픽이 검증된 사이트에서 노출되므로 효과도 좋은 편이다. 따라서 광고주의 예산이나 이슈에 따라 집행할 수 있고, 사용자 또한 원하는 광고컨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활성화에 큰 형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클릭 컨버전스팀의 서병호팀장은 "서치위젯을 통해 보다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