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저장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
-
-
-


고객님의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입니다.
 

-
-
[경향닷컴] “온라인검색광고”의 새로운 마케팅 네오클릭 키워드별 최고가 제한 입찰 방식도입! 조회수 : 551

<< 원문보러가기




최근 온라인광고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검색광고가 있다. 국내 최초로 인증 받은 특허기술인 형태소 분석을 통한 최대 95%이상 광고 노출효과와 국내 최저 CPC 광고비가 30원부터 시작을 한다는 점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네오클릭이라는 신개념 CPC 방식의 종량제 검색광고이다.
네오클릭 검색광고 서비스는 자체 특허를 기반으로 기존의 검색광고의 단점인 특정 키워드만을 입력하였을 때, 키워드가 노출이 되어 사용자 만족도가 떨어지는 문제를 극복을 하였고, 해당 키워드를 문장형태의 검색어, 웹사이트 내에 존재하는 키워드 등을 검색결과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노출해주는 시스템으로 사용자에게 정확한 검색결과와 광고주의 타겟팅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네오클릭에서 새롭게 제공하고 있는 키워드별 한계입찰 비딩노출방식이 형태소분석광고방식에 연이어 화제이다. 먼저1차적으로 키워드별 정해진 최대금액으로 입찰한 광고주가 우선적으로 노출이 되며, 동일 입찰금액일 경우에는 광고충전금액이 많은 광고주의 광고 순으로 노출이 된다.

쉽게 말하면 키워드 광고노출순위 기준은 한계비딩과 잔고비딩이 결합된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말하는 한계비딩이란 일정금액단위 입찰을 통해 키워드별로 구분된 최대한계치 까지 비딩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키워드별 광고순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무분별한 경쟁을 통한 광고비 상승을 막을 수 있다.

잔고비딩이라 함은 말그대로 광고충전액을 비교하여 적용되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두고 발전적인 국내 온라인광고검색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올렸다는 평이다.

예를 들어보자. 기본가 30원인 ‘토익전문학원’ 키워드 경우 입찰을 할 수 있는 범위가 기본가(30원)에서 최대 제한가(330원)로 정해져 있다. 즉, 광고주는 ‘토익전문학원’ 키워드에 광고를 하기 위해서 30원에서 330원 사이로 입찰을 하고, 만약 본인의 입찰가와 동일한 입찰가의 광고주가 존재할 경우 해당 광고주들의 충전광고비 잔액을 비교하여 잔액을 많이 보유한 광고주의 광고를 우선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처럼 네오클릭은 하나의 키워드로 문맥분석을 통한 강력 매칭 최대 95% 노출효과를 보고 있으며, 키워드별 입찰 한계금액은 전월 노출수와 클릭수 등 컨버전율을 기준으로 정해져 있어 이를 통해 광고예산통제가 가능하게 되는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현재, 키워드 광고는 쇼핑몰 등 온라인 비즈니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네오클릭이 고착화된 기존 검색광고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수많은 광고주들의 주목을 받게 될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문의는 네오클릭 홈페이지(www.neoclick.co.kr)또는 1544-1617을 통해 가능하다.

<< 원문보러가기